2024/08/21 5

누구나 좋아하는 사람

누구나 좋아하는 사람  그리우면 그립다고 말할 줄 아는 사람이 좋고, 불가능 속에서도 한줄기 빛을 보기 위해 애쓰는 사람이 좋고, 다른 사람을 위해 호탕하게 웃어 줄 수 있는 사람이 좋고, 옷차림이 아니더라도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좋고, 자기 부모형제를 끔찍이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좋고, 바쁜 가운데서도 여유를 누릴 줄 아는 사람이 좋고, 어떠한 형편에서든지 자기 자신을 지킬 줄 아는 사람이 좋고, 노래를 썩 잘하지 못해도 즐겁게 부를 줄 아는 사람이 좋고, 어린아이와 노인들에게 좋은 말벗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좋고, 책을 가까이하여 이해의 폭이 넓은 사람이 좋고, 음식을 먹음직스럽게 잘 먹는 사람이 좋고, 철따라 자연을 벗삼아 여행할 줄 아는 사람이 좋고, 손수 따뜻한 커피 한 잔을 탈 줄 아..

말에는 병든 마음을 치료하는 힘이 있다

말에는 병든 마음을 치료하는 힘이 있다 우리가 하는 말은 단순히 의사 전달 수단만이 아닌 그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말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놀라운 위력을 지니고 있죠. 언어는 마음의 구성 요소입니다. 언어가 생각을 만들고, 생각은 우리의 마음을 조정합니다. 그리고 마음은 우리를 행동하게 하죠. 이처럼 말은 정신과 신체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는 건강까지 지배하게 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만으로도 정신적 고통을 치유할 수도 있습니다.   는 책에서는 물의 결정체를 사진으로 찍는 실험을 통해 새로운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물이 사람의 말에 반응한다는 사실입니다. 물을 보며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은 긍정적인 말을 하면, 아름답고 조화로운 물의 결정체를 만들어 보입니다. ..

보이지 않는 우리의 만남일지라도

보이지 않는 우리의 만남일지라도 우리의 만남은 보이지 않은 만남이기에 얼마든지 거짓도 진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거짓은 많은 이들의 가슴을 아프게 하지만 우리의 진실은 모두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며 서로를 존중하게 합니다..  비록 사이버 공간일지라도 우리에게는 인연이라는 끈이 있기에 상대에게 아픔을 주는 말보다는 서로에게 웃음을 주는 진실함으로 대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인연이 언제 우리를 갈라 놓을지 몰라도 언제 우리를 돌아서게 할지는 몰라도 언젠가 서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때 서로를 위로하고 보듬을 수 있는 아름다운 사랑의 만남이였으면 좋겠습니다.  이것도 인연이므로 말 한마디로 나의 글 하나로 인하여 남에게 상처를 주지는 않았는지 아픔을 주지는 않았는지 눈물을 주지는 않았는지 슬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