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활의 지혜

지긋지긋한 가을모기, 완전 퇴치법 !

백광욱 2022. 10. 9. 00:04

 

지긋지긋한 가을모기, 완전 퇴치법 !

 

한 여름보다 더 기성인 가을모기! ​
가을모기는 여름모기보다 훨씬 지독하다고 하는데요.잠에 들려고 누우면 꼭 귓가에 모기 한 마리가 웽- 하고 지나가 잠자리를 방해하곤 합니다. 그럴 때마다 힘겹게 몸을 일으켜 불을 키고 모기를 찾아 돌아다닌 경험 다들 한 번씩 있으실 텐데요. ​
더 이상 모기 걱정 없이 꿀잠자고 싶은 분들은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집안에 모기가 얼씬도 못 하게 하는 방법, 함께 알아보자구요! 




1. 방충망 점검하기​


모기 퇴치의 기본은 모기가 들어오는 입구를 차단하는 것입니다.그중에서도 방충망 점검이 그 시작인데요. 방충망에 구멍이나 틈새가 있다면 바로바로 보수해서 모기의 유입을 막아주세요. 무엇이든지 원인부터 제거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겠죠?

2. 배수구 차단하기​


물을 자주 사용하는싱크대나 화장실의 배수구는온도와 습도가 적당히 유지되기 때문에 모기에겐 그야말로 쾌적한 장소입니다.
배수구 주변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은 기본이며, 배수구에 커버를 씌워서 모기의 유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기가 기피하는 향(모기는 계피 향을 매우 싫어한다고…!)을 가까이 두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3. 집안에 물 받아두지 않기​


베란다나 발코니, 세탁실 등에 받아놓은 물은모기가 알을 낳을 최적의 장소라고 하는데요.집안에 고여 있는 물을 만들지 않는 것도모기퇴치에 큰 도움이 됩니다.​
화분받침이나 배수구 주변에 고인아주 적은양의 물도 잊지 말고 관리해주세요.

4. 땀 냄새 제거하기


모기는 후각이 발달 되서 멀리서 나는 땀 냄새도 귀신같이 맡아 접근하는데요.때문에 땀을 흘린 후 씻지 않으면 모기의 공격 대상이 될 수 밖에 없겠죠? 외출해서 돌아왔을 때,특히 땀을 많이 흘렸을 때는 바로 땀을 씻어내서 모기를 유인하지 않아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향기라도 후각이 예민한 모기를 자극하지 않도록 진한 향수나 화장품 사용은 자제해 주세요.​


5. 과도한 음주자제하기


술을 마시고 숨을 쉬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게 됩니다.술 냄새에 이산화탄소 냄새까지 더해지면 이는 모기를 유인하는 요인이 되는데요. 때문에 과도한 음주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를 쫒기 위한 모기약, 모기밴드 등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주의사항만 잘 지켜도 집에서 모기 때문에 고민할 일이 줄어들겠죠?지금까지 모기약 없이도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똑똑한 노하우 5가지였습니다.

 

< 출처 : 행복한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