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활의 지혜

[스크랩] 맥주도 피부에 양보하세요

백광욱 2010. 4. 28. 08:36

맥주도 피부에 양보하세요

맥주도 양보하세요. 예전에 한 화장품 광고에서 "먹지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피부에 양보하는 식품이 다양해지고 있는데 맥주까지 피부에 양보를 해야할까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스트레스를 받아본 적이 있을 것이고 친구들과 맥주 한 잔 하면서 그 스트레스를 풀어본 경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맥주가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니, 정말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 맥주의 영양성분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맥주는 아무 영양가 없는 술로만 알고 있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맥주는 우리가 모르는 중요한 영양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맥주는 질병예방과 조혈작용이 있는 홉(Hops), 단백질과 미량 필수 원소 및 인체에 중요한 유기산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맥아, 낮은 농도의 알코올, 높은 수분, 필수 아미노산과 많은 종류의 아미노산. 그리고 30여종의 미네랄과 미량 원소, 비타민 A, B, D, E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화흡수가 잘 되는 사과산, 대장에서 소화기능을 하는 미생물에 큰 도움을 주는 젖산, 입안 점막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타액 분비를 촉진하고 위의 소화액의 분비를 도와 소화작용을 쉽게 하며 인체에 불필요한 물질을 소변으로 배출하는데 중요한 기능을 하는 탄산가스. 심장 순환계질환과 암의 발생을 예빵하고 녹차나 적포도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영양소가 다양하지만 맥주도 술이므로 지나치게 마실 경우에는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 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피로에 지친 몸을 위하여

퇴근 후, 맥주 한 잔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풀었다면 이제 피로에 지친 우리의 몸에 맥주를 양보해봅시다.

# 맥주 세안

맥주 세안은 폼클렌징이나 클렌징오일 등으로 세안을 먼저 한 후 미지근한 물에 맥주를 한 컵 정도 섞어 마사지한 후 마지막으로 물로 헹궈주는 것입니다. 이때 손바닥으로 얼굴을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터치를 해주며 두드려주는 것이 더 효과가 좋습니다. 약 3분 정도 지속해준 후에 마지막에 미지근한 물로 가볍에 헹궈주면 됩니다. 1주일에 3회정도 이렇게 맥주 세안을 한다면 푸석푸석했던 피부가 탱탱해짐을 바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 간단한 세안법이므로 오늘 꼭 해보시기를 권합니다.

# 맥주 목욕

맥주 목욕은 욕조에 체온보다 2~3℃ 정도 높은 온도(약간 뜨거운 느낌)의 물을 받아 맥주 1캔(355ml)를 부어 잘 섞이게 한 후 욕조에 들어가 목을 기대고 편안한 자세를 취합니다. 이때 손을 물 밖으로 빼는데 손이 너무 춥다면 겨드랑이 사이로 손을 끼어놓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디만 목욕을 하는 동안 몸의 순환을 위해서 되도록이면 손을 그냥 놓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목 뒤쪽과 어깨를 가볍에 마사지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욕조에 가만히 있으면 그날에 처리하지 못했던 업무나 내일 해야 할 일 등 여러가지 생각을 하기 마련인데 그런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목욕을 하는 시간만큼은 즐거웠던 일이나 기분 좋았던 일을 생각하기로 합시다. 여기에 클래식 음악이나 재즈음악이 더해진다면 신체의 피로를 푸는 데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맥주 족욕

맥주를 이용해서 목욕을 하는게 번거롭다면 전신 목욕을 하는 것과 비슷한 족욕을 추천합니다. 역시 체온보다 2~3℃ 정도 높은 온도에 맥주 한 컵을 붓고 발이 완전히 잠기도록 합니다. 약 5~10분이 지나면 다리뿐만 아니라 온 몸과 이마에서도 땀이 날 것입니다. 그만큼 체내의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맥주 족욕은 이처럼 작은 양의 맥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강력 추천합니다.

# 맥주 헤어팩

맥주를 헤어팩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샴푸를 한 후 맥주 소량을 조금씩 머리에 바른 후 10분 정도 수건으로 잘 감싸고 있다가 따뜻한 물로 헹궈냅니다. 이처럼 맥주를 이용해서 헤어팩을 할 경우 머릿결이 훨씬 부드러워지고 비듬도 없애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 피부에게도 한 잔의 맥주를

이처럼 맥주를 이용한 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효과적이며 매우 다양합니다. 맥주를 시원하게 마시면서 갈증도 해소하고 맥주 한 잔 정도는 피로에 지친 우리의 피부를 위해 양보하는 것은 어떨까요?

① 맥주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서 규칙적으로 마실 경우 유방암과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일에서는 특히 담석증 환자에게 가장 좋은 치료법으로 하루 맥주 2병 정도를 마실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운동 후 마시는 맥주는 숙면 뿐 아니라 빠른 시일 내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② 맥주거품은 맥주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작은 기포로, 탄산가스로 이루어진 거품은 작고 균일해야 하며 오랫동안 거품상태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맥주를 거품이 많이 나게 따라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맥주 거품은 여성들의 피부를 곱고 부드럽게 만드는데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맥주로 거품목욕을 해도 좋습니다. 심지어 독일에는 비어스파도 있습니다.

③ 맥주를 마시면 나쁜 콜레스테롤은 없어지고 좋은 콜레스테롤만 체내에 남게 되기 때문에 심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맥주에는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여성들의 필수품인 철분까지 각종 영양소들이 풍부합니다.

④ 맥주의 주원료인 홉에는 정신을 안정시키는 진정효과가 있기 때문에 불안하고 초조할 때 마시면 좋습니다.

⑤ 큰 병 하나를 다 마셔도 한 공기 분량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저녁식사 대신 한 병을 시원하게 마신다면 오히려 살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열량은 맥주 한 캔이 130kcal, 병맥주 500ml 240kcal, 생맥주는 190kcal 정도입니다.

⑥ 맥주가 탄 고기나 생선등에서 나오는 발암물질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고하니, 구워먹는 종류를 먹을 때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맥주가 뼈건강에 좋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시판되는 100가지 종류의 맥주를 분석한 결과, '소화 실리콘(dietary silicon)'이 다량 발견되었으며 이는 뼈를 강화시켜 주는 주요성분으로 맥주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맥주의 평균 실리콘 함유량은 30㎎/ℓ이고 미국성인은 일평군 20~50㎎의 실리콘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하루에 권장하는 실리콘 섭취량에 대해선 아직 밝혀진 바가 없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금물입니다.

조회 49877 | 출처: 네이버블로그및,하이닥

출처 : 시인애
글쓴이 : 겡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