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0 4

오늘은 아름다운 미래로 가는 길

오늘은 아름다운 미래로 가는 길  오늘이란 말은 싱그러운 꽃처럼 풋풋하고 생동감을 안겨줍니다. 마치 이른 아침 산책길에서 마시는 한 모금의 시원한 샘물 같은 신선함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아침에 눈을 뜨면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고 오늘 할 일을 머리 속에 떠올리며 하루를 설계하는 사람의 모습은 한 송이 꽃보다 더 아름답고 싱그럽습니다. 그 사람의 가슴엔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와 열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그렇지 않은 사람은 오늘 또한 어제와 같고 내일 또한 오늘과 같은 것으로 여기게 됩니다. 그러나 새로운 것에 대한 미련이나 바람은 어디로 가고 매일 매일에 변화가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있어 오늘은 결코 살아 있는 시간이 될 수 없습니다. 이미 지나가 버린 과거의 시간처럼 쓸쓸한 여운만..

우리가 가진 아름다움

우리가 가진 아름다움  기대한 만큼 채워지지 않는다고 초조해 하지 마십시오.  믿음과 희망을 갖고 최선을 다한 거기 까지가 우리의 한계이고 그것이 우리의 아름다움입니다. 누군가 사랑하면서 더 사랑하지 못한다고 애태우지 마십시오. 마음을 다해 사랑한 거기 까지가 우리의 한계이고 그것이 우리의 아름다움입니다. 누군가를 완전히 용서하지 못한다고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아파하면서 용서를 생각한 거기까지가 우리의 한계이고 그것이 우리의 아름다움입니다. 모든 욕심을 버리지 못한다고 괴로워하지 마십시오. 날마다 마음을 비우면서 괴로워 한 거기 까지가 우리의 한계이고 그것이 우리의 아름다움 입니다. 빨리 달리지 못한다고 내 걸음을 아쉬워하지 마십시오. 내 모습 그대로 최선을 다해 걷는 거기까지가 우리의 한계이고 그것이..

자연의 섭리에 순응하는 마음

자연의 섭리에 순응하는 마음  ★봄엔, 나무가 아름다운 꽃을 피우게 마련이고 그 꽃은 열매를 맺기 위함입니다 열매는 이 세상 모든 이에게 풍성하게 베풀고 나누어 주려는 자연의 섭리이며 인간에게 주는 교훈입니다.  ★여름엔, 나무뿌리는 힘껏 잎을 푸르게 만들어알찬 열매를 맺어 인간에게 나누어 주려고오직 탐스러운 열매만을 위하여 모진 비바람과 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묵묵히 주고 나누는 꿈을 버리지 않지 않는가  ★가을엔, 차고 넘치는 풍요로움을 모두 내려놓고 무거운 열매를 하나도 남김 없이 미련없이 나누고 베푸는데 인색하지 않고 단풍으로 아름다운 몸단장하여 떠나는 길에 예쁜 뒷모습을 보이지 않는가  ★겨울엔, 모든 것 비우고 버리는데 인색하지 않고 추위도 알몸으로 참고 견디며 내년에 더 풍성함을 나누어 주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