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회 없는 아름다운 삶
굳이 세상과 발맞춰 갈 필요 있나
제 보폭대로 제 호흡대로 가자.
늦다고 재촉하는 이 자신 말고 누가 있었던가?
눈치 보지 말고 욕심 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자.
사는 일이 욕심 부린다고
뜻대로 살아지나 다양한 삶의 형태가 공존하며
다양성이 존중될 때만이 아름다운 균형을 이루고
이 땅 위에서 너와 내가 아름다운 동행인으로
함께 갈 수 있지 않겠는가?
그 쪽에 네가 있으므로 이쪽에 내가
선 자리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는 것처럼
그래서 서로 귀한 사람.
굳이 세상과 발맞추고 너를 따라
보폭을 빠르게 할 필요는 없다.
불안해하지 말고
욕심을 타이르면서 천천히 가자.
되돌릴 수 없는 순간들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 그 자체가
인생을 떳떳하게 하며
후회 없는 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인생은 실패할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나는 것이다.
< 출처 : 소리사랑 - 좋은 글 중에서 - >
'정겨운 삶 > 좋은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좋은 기운을 주는 사람이 되라 (0) | 2026.06.26 |
|---|---|
| 차 한잔 마시고 싶을 때. (0) | 2026.06.23 |
| 인생도 늙어야 제멋이난다 (1) | 2026.06.19 |
| 한결같은 마음과 따뜻한 만남 (0) | 2026.06.16 |
| 아름다운 세상 이야기 (0) | 2026.06.12 |